조혜린 (세마고 졸, 중앙대학교 간호학과 ,GIST 아주대기계공학 합격)

수능때는 무려 국어 97, 수학 100, 영어 100으로 올 1등급을 맞았지ㅎ

안녕? 수민쌤이 맨날 “수기쓰자, 수기쓰자” 하셨는데 진짜 쓰게 될 줄이얔ㅋㅋ 어쨌든 난 세마고 졸업예정이구 GIST를 학생부종합 전형으로 합격한 조혜린이야. GIST를 잘 모르는 사람도 많겠지만 그냥 KAIST의 광주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돼 ^^

(사실 나도 작년까지만 해도 GIST를 몰랐는데 면접 때 학교에 뿅가서.....ㅎㅎ 원래 목표는 KAIST였지만 정시 다른 데 합격해두 GIST 가려구 마음 굳혔엉 ㅎㅎ) 어쨌든 지금 고등학생 1,2학년이라면 성적고민으로 굉장히 고생하고 있을 거 다~~ 알아..ㅠㅠ 나도 진짜 마음고생 많이 했거든 ㅠ 내가 사실 중학교를 전교 1등으로 졸업했는데 세마고 와서 전교 99등을 했거든

ㅠㅠ 정말 충격 그 자체였지ㅠ 그래서 너희들의 그 마음 충분히 공감할 수 있어 <3 근데 이런 성적으로 어떻게 수시합격했는지 신기하짘ㅋ 사실 알고리즘을 다니면서 성적이 정~말 많이 올랐거든... 국어랑 영어도 올랐지만 특히 수학이 그랬어...

알고 다닌기 전에는 수학 모의고사 때 2등급만 3번 받았다면(고2때 2등급은 2등급이라도 원점수가 70~80점대? 그리 높지 않아...다들알거야..ㅠㅠ) 알고 다니 후에는 모의고사에서 5번이나 1등급을 맞았어ㅎㅎㅎ 그리고 알고 다닌 후로 처음으로 국영수 111을 받아봤어ㅎ 그 이후로도 111을 4번이나 더 맞구, 수능때는 무려 국어 97, 수학 100, 영어 100으로 111을 맞았지ㅎ 그니까 지금 성적 낮은 친구들은 올라갈 기회가 있다고 생각해!! 성적 좋은 애들은 정말 성적 올리기 힘들거든ㅎㅎ 그리고 성적이 올라가면 입학사정관들이 좋게 봐 주기도 하구ㅎ 성적 이미 좋은 친구들은 꼭 유지하구! <3

친구들 중에 알고리즘은 정시“만” 신경 써 주는 학원이라 내신 신경쓰는 친구들은 별로라고 생각할 수 있어... 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아 <3 나 같은 경우는 알고리즘 다니고 나서 내신이 1학년 때 전교 99등에서 2학년 때 41등에서 3학년 때 7등으로 정말 가파른 곡선을 그렸엏ㅎ 근데 또 친구들 이런 생각할수도 있을 거야... “알고는 학생들은 엄~청 빡세게 공부시켜서 성적을 올려주는구나”....

하지만 알고는 오히려 정반대야... 수동적인 것 보다는 능동적인 공부습관을 길러주게 행.... 그리고 굉장히 학원 분위기 자체가 자유롭고 선진적이라고 해야되나?? 어쨌든 그래... 이 선진적인 교육방식은 바로 알고리즘만이 갖고 있는 토론이라는 것이야 =) 수학이든 국어든 영어든.... 어떤 토론팀은 과탐까지도 하더라구.... 사실 내가 미국에 살 때는 이런 식으로 교육받았었거든...

그래서 마침 이 방식을 그리워하고 있었어.... 그래서 처음 공개강의를 들은 날 알고리즘을 소개시켜 준 친구에게 막 고맙다구 문자하구 음료수 사주겠다고 그랬던 기억이 나네 (사실 아직도 안샀지만... 언젠간..ㅋㅋ) 심지어 나는 학원에서만 토론하는 것이 부족해서 학교에서도토론팀을 만들고 토론하기도 했엌ㅋ 이 토론이 왜이렇게 좋냐면 말이지.... 정말 한 번 풀고 넘어갈 수 있는 문제를 갖고 몇십분씩

토론하며 본질적인 공부를 하게 되고, 또 다르게 문제 푸는법을 깨달으면서 창의력도 키워지게 되더라구.ㅋㅋㅋ 뿐만 아니라 토론하는 게 진짜 재밌어서 일주일 동안 토론을 기다린 적도 있어 ㅎㅎㅎㅎ 아 그리고 GIST 면접에선 학생들이 교수님 앞에서 칠판으로 수학, 과학 문제를 풀고 설명하는 시간이 있거든? 근데 그것을 할 때도 토론을 많이 한 덕분인지 너~무 편한거야.....ㅎㅎ 그래서 좋은 점수를 받았던거 같아ㅎㅎ 이렇게 토론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말하기 능력도 늘더라구... <3

물론 소정쌤의 챕터강의, 수민쌤의 영어수업, 준수쌤의 수학수업, 재호쌤의 국어 수업도 너무 좋구 <3 아 그리고 알고인들끼리는 정말 끈끈한 인연을 이어갈 수 있어... 선생님들, 보카언니오빠들 등등... 학원이 끝나도 알고연합회에 가입해서 정말 좋은 사람들과 인연도 맺게 되구... 난 정말 알고리즘에 다닌 것이 후회되지 않아...<3
아 그리구 혹시 이걸 보고 있는 FREED후배들!! 다들 한번씩 공개강의 들어봐 <3 그리고 성적때매 힘들 세마고 후배들, 특히 오산출신친구들 <3 정말 나처럼 긍정적인 생각으로 공부하면 안 될껀 정말 없으니까 힘내렴!!
어쨌든 결론은 주입식 교육에 이미 물든 친구들 말고 좀 색다르고 깊은 공부들을 원하는 사람들은 한번 알고리즘 공개강의를 들어봐!! 정말 잘 맞을꺼야!! <3

그리고 첨삭해준 수민 쌤, 최지은, 이지은, 이지영, 김소미 고맙구
제 카운슬러 수민쌤, 보카 박선주 언니 그리고 소정쌤,준수쌤, 재호쌤 계속 학원 찾아올께용<3
그리고 될년들 (김소미, 최지은, 최지호), 400+a (이지영, 최지호, 김채은. 이지은), 이과토론팀 (최지호, 이지영, 최우석, 전수진, 최나연), 그리고 이한아, 김지수, 이유진 ㅋㅋㅋ
모두 계속계속 연락하며 지내자 <3

동탄 알고리즘 18기 조혜린 세마고등학교 졸업 아주대기계공학 ,
중앙대학교 간호학과 ,GIST 합격

이전 :  이정윤 (명덕여자고 졸, 성균관대학교(서울) 사회과학계열 논술우수자 전형)
다음 :  윤광수 (조원고 졸, 중앙대 화학과 // Unist 기초과정학부 동시 합격)
맨위로